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알고리즘
- Postman
- springboot
- 스프링
- golang
- 객사오
- go
- Git
- 클린코드
- H2 설치
- java
- JPA
- 티스토리챌린지
- mariadb
- GitHub
- Spring Boot
- 코드업
- Vue.js
- Gradle
- MySQL
- Codeup
- Python
- 롬복
- 오블완
- thymeleaf
- 기초100제
- 파이썬
- Spring
- 클린 코드
- spring security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4/11/10 (1)
nyximos.log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2. 이상한 나라의 객체
객체지향. 인지 능력객체인간히 분명하게 인지하고 구별할 수 있는 물리 & 개념적 경계를 지닌것식별가능한 개체 / 사물객체지향현실 세계 기반으로 새로운 세계 창조상태 : 특정 시점에 객체가 가지고 있는 정보의 집합객체의 프로퍼티 : 단순한 값 / 참조 링크행동외부에 노출되는 객체 상태 변경side effect가 발생한다.객체 자신의 상태 변경행동 내에서 협력하는 다른 객체에 대한 메시지 전송캡슐화 : 상태를 내부에 감춘다. → 객체 자율성 🔺식별자 : 객체를 구별하는 특정한 프로퍼티동등성 equality : 두값의 상태(불변상태)가 같은지동일성 identical : 식별자를 기반으로 두 객체가 같은지객체의 행동 - 객체의 정합성 결정객체지향 설계 → 행동 > 상태책임주도설계협력안에서 객체의 행동을 결정→..
Books
2024. 11. 10. 2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