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H2 설치
- thymeleaf
- 알고리즘
- java
- Gradle
- Spring Boot
- 클린코드
- 객사오
- 클린 코드
- golang
- 파이썬
- Postman
- Vue.js
- Python
- spring security
- MySQL
- Codeup
- JPA
- 오블완
- 코드업
- go
- 티스토리챌린지
- 스프링
- Spring
- 롬복
- springboot
- 기초100제
- GitHub
- Git
- mariadb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4/11/16 (1)
nyximos.log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7. 함께 모으기
객체지향 설계에 존재하는 세가지 상호 연관된 관점개념 관점도메인에 존재하는 개념, 개념간의 관계사용자가 도메인을 바라보는 관점 반영실제 도메인의 규칙과 제약을 최대한 유사하게 반영명세 관점소프트웨어 안의 객체들의 책임, 인터페이스객체가 협력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구현 관점객체들이 책임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동작하는 코드 작성객체의 책임을 어떻게 수행할 것인가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데 필요한 속성과 메서드를 클래스에 추가설계하고 구현하기커피를 주문하기 위한 협력찾기협력을 설계할 때는 메시지가 객체를 선택하게 해야한다.인터페이스 정리하기객체가 수신한 메시지가 객체의 인터페이스를 결정한다.구현하기코드와 세가지 관점코드는 세가지 관점을 모두 제공해야 한다개념 관점소프트웨어 클래스가 도메인 개념의 특성을 최대한 ..
Books
2024. 11. 16. 23:03